반응형

2021/02 16

[연습경기] 2021 프로야구 연습경기 일정, 중계

우와아아아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겨울은 임신을 해서 그런지 시간이 너무 더디게 갔습니다ㅜㅜㅜ엉엉어어엉 야구라도 하면 시간이 빨리 갈 것 같다는 생각을 종종해서 그런지 프로야구 일정이 시작되니까 너무 신나네요! 연습경기는 3월 1일~3월 19일까지, 시범경기는 3월 20일~3월 26일, 정규시즌 개막은 4월 3일 입니다. >> 2021 프로야구 연습경기 일정 우선 나와있는 일정은 표와 같지만 사정에 따라 취소될 수 있습니다. 중계는 엠스플에서 해준다고 하는데요, 전 경기 중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구단들은 자체적으로 유투브를 통해 중계할 계획에 있다고 하는데 확정된 구단은 롯데, 삼성, NC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요즘에 구단들 유투브 구독자 수 늘리려고..

일상/야구 2021.02.26

기름, 식초 분리된 마요네즈 복원

한 달 전쯤부터 아침을 샐러드나 토스트로 먹고 있습니다. 마요네즈를 즐기는 편은 아니었지만 넣으니까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마요네즈를 미리 사두었는데, 보관 방법을 숙지하지 못한 잘못으로.... 이것들이 전부 분리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될 줄 몰랐어요ㅠㅠ 엉엉 ㅜㅜㅜ 뚜껑도 따지 않은 새 마요네즈였는데ㅜㅜ 나중에 보니까 보관 방법에 5도~10도에서 보관하라고 되어있었는데 저는 언제나 그랬듯이 읽어보지 않았고..차가운데 놓으면 마냥 좋은건 줄 알았습니다 ㅋㅋ 그래서 베란다 수납장에 보관을 했는데 최근 며칠 엄청 추우면서 아침기온 영하 10도까지 떨어지고 이럴 때 다 분리된 것 같아요. 저는 이거 보울에 다 짜서 섞으면 다시 합쳐진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안녕. 마요. 빠잉..

출자금 통장 장점/단점/해지

코로나19로 병동에서 근무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벌써 1년전이 다 되어가네요...!!! 충격적.. 시간이 언제 이렇게 흐른거지 ㅋㅋ 작년 2월 27일부터 갑자기 음압병동으로 끌려가서 일을 했어요. 그 때부터 7월 말까지 코로나 병동에서 일을 했더니 소소한 혜택들이 있었습니다. 동네에 있는 신협에서 코로나19로 일했던 의료진을 위한 적금 특판이 있었고 이율이 상당히 높아서 가입하러 갔었습니다. 그 때 만들게 된 게 적금통장과 출자금 통장 이었어요. 은행 직원분이 출자금 통장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해 주셨는데 선뜻 이해가 안되어서 다시 찾아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출자금 통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 출자금 통장이란? 출자금 통장이란 상호금융조합의 지점에 조합원으로 가입하여 직접 투자를 하는 ..

[임신일상] 임신 19주

임신 19주의 태아/ 증상/ 일상 머리~엉덩이 길이 13~15 cm 키 20~25cm 체중 200~280g 임신 19주에 들어선 아기의 심장은 엄마 배에 청진기를 대면 심박소리가 들릴 정도로 힘차게 뜁니다. 엄마는 태동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 19주의 태아 아기의 머리는 달걀 정도의 크기가 되고, 얼굴 등의 일부에 보인 솜털이 전신을 덮으면서 태지도 달라붙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고 아기의 손가락에 지문이 완성됩니다. 이 시기에는 성별을 완전히 판별할 수 있습니다. **태지: 아기 피부 표면의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것으로 흰색 크림상태의 지방입니다. 양수 속에 있는 태아의 피부를 보호하고 출산 때 윤활유 역할을 해서 태아가 산도를 부드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기의 근육이 점차 발..

일상/임신 2021.02.23

초록색으로 변한 고기 먹어도 되나?

족발이나 국밥, 수육 등 익힌 고기를 먹다 보면 초록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발견되곤 합니다. 저는 특히 족발이나 살코기가 많은 고기에서 주로 봤던 것 같아요. 아무 문제 없다고는 하지만 먹을 때마다 어딘가 찝찝하고, 괜히 금속 맛이 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요ㅋㅋㅋㅋ 엊그제도 국밥을 먹다가 발견해서 이번에는 제대로 알아봤습니다. >> 초록빛을 띄는 익힌 고기 먹어도 될까요? 보기에는 상한 것 처럼 보여 찝찝하지만 고기의 품질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소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등에서도 관찰되는데 모두 같은 이유로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근육을 얇게 썰었을 때 근섬유 다발이 끊어지면서 그 단면에 결..

[삼성라이온즈] 2021 선수단 연봉, 증감액

시즌 중에 경기를 보다보면 너무 잘하거나 너무 못해서 도대체 얼마나 받는 선수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그 때 찾아보려고 선수단 연봉표를 만들어 봤습니다.웹사이트 돌아다니다 발견한걸 표로 정리해봤는데 신랑은 이거 대외비 아니냐며...대외비가 왜 돌아다니겠어요...?ㅋㅋ포지션별로 정리했고 만단위 생략입니다. FA 선수들(김상수, 강민호, 오재일)은 연봉표에 없습니다.>> 삼성라이온즈 투수 연봉표 투수 연봉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아무래도 오승환 선수였습니다. 연봉이 1억이나 삭감 되었거든요. 오승환선수에게는 푼돈이지 않을까..싶지만 돈이라는게 많을수록 좋은거 아니겠어요? 그리고 연봉은 작년 한 해의 고과가 반영된다고 보기 때문에 연봉 삭감은 기분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연봉 삭감과 관련된 ..

일상/야구 2021.02.19

[야구 규칙]포스아웃/태그아웃

슬슬 다가오는 야구 시즌.....❤ 하아 야구가 없는 겨울은 너무 지루하고 길었어요ㅠㅠ 특히 제가 응원하는 팀은 몇 년째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했기때문에 가을과 겨울이 더욱 길었습니다.. 야구 보기 시작한 지 올해로 3년째고 본격적으로 본건 작년부터라서 아직도 규칙이 아리송 합니다. 축구나 배구는 비교적 규칙이 간단한데 야구는 상황별로 세분화 되어 있어서 규정집도 엄청 두껍다고 합니다. 오늘 찾아본 규칙은 포스아웃과 태그아웃입니다. >> 포스아웃(Force Out) - 포스플레이(force play) 상황에서 아웃이 되는 것으로 포스플레이란, 베이스를 차지하고 있던 선행주자가 후발주자나 타자주자에게 베이스를 내어주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즉, 뒤돌아갈 베이스가 없는 상황으로 반드시 다음 베이스까지 진루를..

일상/야구 2021.02.18

[게임] 수박만들기, 합성큰수박, 수박 게임

어제 신랑이 갑자기 알려준 게임! 웹게임? 플래시게임? 뭐라고 해야되는지 모르겠지만 이거 하느라 어제 새벽에 잠들었어요ㅋㅋ 엄청 단순한 게임인데 진짜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게 됩니다 ㅋㅋ 안그래도 요즘 근심, 걱정이 많은데 이거 하면서 잠시 잊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게임 링크 --> http://www.wesane.com/game/654/ 合成大西瓜 www.wesane.com 중국산인 것 같고 한문 쓰여 있어서 저도 첨엔 망설였지만...그런 것 따위는 어느새 잊고 열중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게임 이름을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문만 읽으면 합성대서과 인데요ㅋㅋ 구글 번역기에 돌려보니까 '합성대수박' 이래요 ㅋㅋ 그냥 신랑이랑 둘이 '수박만들기' 게임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같은 모양의 과일..

[임신일상] 임신 18주

임신 18주의 태아/ 증상/ 일상 머리~엉덩이 길이 13~14 cm 체중 150~200g 아기는 점점 발달하여 삼등신이 되었습니다. 출산할 때 쯤이면 4등신이 된다고 합니다. >> 18주의 태아 심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청진기로도 태아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정밀 초음파를 통해 심상의 이상을 발견할 수 있고 아직 연골 상태인 아기의 뼈가 점점 단단해지기 시작합니다. 점점 사람의 모습을 갖춰가는 중으로 몸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발달하기 시작합니다. 피부 표면에 솜털이 나고 손가락과 발가락에는 지문도 생겨납니다. 태아의 청각이 발달하고 있지만 아직은 미숙한 상태라 낮은 소리보다 높은 소리를 우선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낮은 소리를 전혀 듣지 못하는 것은 아니므로 아빠와 엄마의 태담은 모두..

일상/임신 2021.02.16

[임신일상] 임신 18주 출혈, 조기진통

이벤트의 연속인 임신생활입니다. 아직 절반도 못왔는데 무슨 일이 이렇게 많은지ㅠ ㅠ 거의 매주 병원을 가고 있어요. 처음에는 잘 이겨낼거라고, 아무일 없을거라고 넘겼는데 자꾸 일이 생기니까 이젠 지치고..아직 절반 이상 남은 임신 기간이 너무 두려워요. 원래 눈물이 없는편이라 잘 울지 않는데 임신하고 이번에 처음으로 울었어요ㅠㅠㅠ 그냥 눈물이 주르륵..막 슬프지도 않은데 이 모든게 버거워서 눈물이 났나봐요. 지난주 화요일(18주 +0일) 아침에 일어나서 소변을 보고 휴지로 닦았는데 피가 묻어 나왔습니다. 분비물에 섞여서 나왔어요..새빨간색은 아니고 어두운 붉은색..?이었습니다. 보자마자 또 절망했고....바로 병원 갔습니다. 아무 증상도 없이 피만 묻어 나왔고 양도 소량이라 괜찮을 것 같았지만 그래도 출..

일상/임신 2021.02.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