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단축키

침착한 똔똔 2021. 1. 28. 16:14
반응형

세상에 세상에..

제가 신랑이랑 컴으로 메신저를 할 때 하트를 항상 ㅁ+한자키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이게 구닥다리 방법이라는걸 오늘 알게 됐어요ㅠㅜㅜㅠㅜㅠㅠㅜ 완전 속상...ㅜㅜㅠㅠ

윈도우키 + 마침표(.)를 누르면 이모지 창이 나타나더라구요...충격ㅋㅋㅋ

윈도우 + . (마침표) 단축키 사용시 나오는 이모지

지금까지 이걸 모르고 살았다니 ㅋㅋㅋ 어우 억울해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각종 윈도우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 단축키 정리  

윈도우단축키    
윈도우 + L 화면 잠금  
윈도우 + E 파일 탐색기  
윈도우 + D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 + D 를 다시 누르면 열려있던 창이 다시 나타남.
윈도우 + M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 + M 을 다시 눌러도 열려있던 창이 나타나지 않음.
이 때, 윈도우 + D를 눌러도 다시 나타나지 않음.
윈도우 + Shift + S 화면 캡쳐 Prt Scr SysRq(프린트스크린) 키와 다른 점은 드래그 하여 원하는 만큼만 캡쳐가 가능함.
윈도우 + . (마침표) 아이콘 및 이모지 = 윈도우 + ;
Alt + Tab 열려있는 프로그램 보기  
Ctrl + Shift + ESC 작업관리자  
Shift + Delete 파일 영구 삭제 삭제 항목이 휴지통에 없음. 복구 불가.
Ctrl + W 현재 보고있는 탭 닫기  
Ctrl + Alt + T 닫은 탭 다시 열기  
Alt + ← 웹사이트 이전 페이지  
Alt + → 웹사이트 앞 페이지  
Ctrl + Shift + N 새 폴더 만들기  
Ctrl + 휠 마우스 위/아래 글자 확대/축소  
Shift + 휠 마우스 위/아래 웹페이지 앞으로/뒤로  
Ctrl + 빈 곳으로 항목 이동 선택한 항목을 복사  
F2 선택한 항목 이름 바꾸기  
Ctrl + A 모두 선택  
Alt + F4 활성 항목이나 프로그램 종료  
Ctrl + Esc 시작 메뉴 표시  

 

커서/창 이동 단축키    
Ctrl + ↑ 이전 단락으로 커서 이동  
Ctrl + ↓ 다음 단락으로 커서 이동  
Ctrl + → 오른쪽으로 커서 이동  
Ctrl + ← 왼쪽으로 커서 이동  
Ctrl + End 문서 끝으로 커서 이동  
Ctrl + Home 문서 시작으로 커서 이동  
Win + ↑ 창을 최대화  
Win + ↓ 창을 최소화  
Win + → 창을 오른쪽으로 이동  
Win + ← 창을 왼쪽으로 이동  
Win + M 모든 창 최소화 바탕화면으로 바로 가기
Win + →→ 옆 화면으로 이동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옆 화면 으로 이동됨.

사실 자주 쓰는건 몇 가지 안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전 지금 Win + . 이 단축키에 빠졌습니다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