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야구

[삼성라이온즈] 2021 선수단 연봉, 증감액

침착한 똔똔 2021. 2. 19. 16:07
반응형

 

 

시즌 중에 경기를 보다보면 너무 잘하거나 너무 못해서 도대체 얼마나 받는 선수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그 때 찾아보려고 선수단 연봉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웹사이트 돌아다니다 발견한걸 표로 정리해봤는데 신랑은 이거 대외비 아니냐며...

대외비가 왜 돌아다니겠어요...?ㅋㅋ

포지션별로 정리했고 만단위 생략입니다. FA 선수들(김상수, 강민호, 오재일)은 연봉표에 없습니다.

>> 삼성라이온즈 투수 연봉표

 

삼성라이온즈 투수 연봉

 

투수 연봉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아무래도 오승환 선수였습니다.
연봉이 1억이나 삭감 되었거든요. 오승환선수에게는 푼돈이지 않을까..싶지만 돈이라는게 많을수록 좋은거 아니겠어요?
그리고 연봉은 작년 한 해의 고과가 반영된다고 보기 때문에 연봉 삭감은 기분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연봉 삭감과 관련된 인터뷰가 있었는데 뭐 무리없이 받아들이는 늬앙스 였던걸로........ㅋㅋ

투수중에 연봉이 가장 많이 오른 선수는 우리 채채❤ 최채흥 선수입니다. 작년에 무지막지 잘했죠!!
국내 좌완 유일한 10승 투수이고!! 평균자책점 3.58로 국내 선발중 평자 1등이며!!!!!!!!! 삼성에서 얼마만에 나왔는지 모를 10승 투수에다가!!!!!!!!!!!!!! 어흐흑...감격(●'◡'●)
작년 경기 중에 두산전 한 경기만 빼면 거의 완벽했던 최채흥 선수였던 기억이 납니다. 시원하게 퍽!퍽! 공을 꽂아넣었어요. 연봉을 좀 더 올려줘도 되지 않았을까 싶지만 암튼 많이 올려줬네요!

도표에 이상민 선수는 작년에 경기에 꽤 많이 나와서 잘 던져준 것 같은데 연봉이 많이 안올랐어요. 80만원 아니고 800만원 올랐습니다ㅋㅋㅋㅋ

백정현 선수는 작년에 선발로 많은 기대를 했습니다. 작년 시즌을 잘 보냈으면 올해는 FA 계약도 가능했는데 부상이 연속되면서 많은 경기에 나오지 못했죠. 연봉 삭감되었는데 더 깎지...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백정현만 잘 버텨줬어도 7등은 하지 않았을까요?ㅋㅋㅋ 7등이나 8등이나...호홓

작년에 중간투수로 잘해줬던 노성호, 이승현 선수도 연봉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진짜 선발 땜빵으로 큰 역할 해주었던 김대우 선수도 연봉이 많이 올랐는데 더 올려주지 싶어요. 작년에 진짜 지는 경기, 이기는 경기 할 것 없이 아무때나 나와서 던져주었고 롱릴리프도 했다가 선발도 했다가ㅠㅠ 컨디션 조절도 힘들었을텐데 엄청 잘 던져줬거든요!! 삼튭에서도 쏘스윗한 선수인데.....❤ 히히 올해도 응원할거에요!!

마지막으로 원태인 선수도 연봉이 5천만원이나 올랐습니다! 드뎌 1억 돌파!!! 아직도 잊지 못하는 원태인선수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드래프트에서 삼성 지명 후 했던 인터뷰 인데요.

"다시 열어갈 삼성 왕조의 주역이 되겠습니다."

어쩜 이렇게 팬심을....들어도들어도 울컥하는 인터뷰! 말만 들어도 벅차오릅니다 ㅋㅋㅋㅋㅋ 이쁜 말만 골라서 하는 우리 삼성라이온즈의 원탠❤ 삼튭에도 거의 매 회차에 출연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 원태인 선수로 마킹할거에요!!!!

>> 삼성라이온즈 야수 연봉표

 

삼성라이온즈 야수 연봉

 

포수 리스트를 보니 갑갑하네요...백업 포수가 진짜 없어요ㅠ ㅠ 김민수, 김응민, 김도환 선수 모두 좋지만 기량이..기량이.....ㅠㅠㅠㅠ 언제 잘할거에요? ㅋㅋㅋ 김도환 선수는 아직 어리니까 기다리면 될 것 같은데 지금 어깨 부상으로 빠져있고 있다고 쳐도 당장에 제 2의 포수가 되기에는 부족한 것 같아요.

야수 중에 가장 많은 연봉 상승액을 자랑하는 두 분! 구자욱, 박해민 선수입니다. 이 선수들은 삼성라이온즈 인기 탑5 안에 늘 들어있는 것 같아요ㅎㅎ 유니폼 판매량도 늘 가장 많더라구요. 구자욱 선수는 삼성 아이돌이었는데 어느새 29살이 되었고....이제 그 자리는 원태인선수가 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작년에는 구자욱 선수가 연봉협상이 늦어지고 마음 상하는 일도 있었는데 올해 바뀐 사장님은 그런거 없을거라고 하더니 시원하게 올려주었네요!! 어차피 제 돈 주는것도 아닌데 선수들 연봉 팍팍 올려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

김동엽 선수도 작년에 장족의 발전을 하면서 7,500만원이나 올랐는데요, 김동엽 선수 작년 하반기에 대단했죠❤ 홈런도 20개나 쳤고!! 또 삼성에서 얼마만에 나온 20홈런 타자입니까ㅠㅠ 엉엉 이승엽 돌아와ㅠㅠㅠㅠㅠ
여튼 작년 여름 지나고 나서부터는 김동엽 선수가 나왔다 하면 뭔가 칠 것 같은 분위기가 있었어요!
갑자기 방망이에 키스를 한다던가 투수가 공 던지기 직전에 씨익 웃는다던가 매력 포인트가 넘치는 선수에요!!
지금은 등 부상으로 빠져있지만 시즌 시작할 때 까지는 돌아올 수 있다고 하니까 올해도 기대중입니다.

작년에 10개의 홈런을 쳤던 이성규 선수도 연봉이 많이 올랐네요. 올해도 파이팅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김헌곤 선수는 작년에 부상과 부진으로 많은 경기에 나오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야수중에 가장 많은 연봉 삭감이 있었는데요, 엄청 열심히 하는걸로 유명한 선수라서 올해는 힘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연습경기 시작까지 열흘정도 남았어요!! 두근두근 신난다 ㅎㅎ 올해는 작년보다 잘해서 가을야구 꼭 했으면 좋겠어요! 올해는 사정상 라팍에 직접 가지는 못하겠지만 집에서 열심히 응원할 예정입니다!!

반응형